본문 바로가기
ETC/traffic

당진 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 (시외 고속)

by safemann 2020. 12. 10.

 

 

오늘은 당진버스터미널(시외 고속)의 시간표와 운임요금에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2020년12월기준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당진시 수청동에 있는 버스터미널이에요 주소는 당진시 수청동 979

 

 

 

충청남도의 터미널중에서 유일하게 특별시와 모든광역시들을 오갈수있으며 코로나사태로 인해서 현재 노선들이 자주 바뀌고 있어요 서울운행횟수는 일 48회 대전 15회 부산 4회 서부산2회정도로 운행한다고 하니 정말 많이 운행중이네요

 

 

바로 앞에는 택시정류장이 있고 기차역이라고 해도 믿을정도로 부지가 넓어요 원래는 농협중앙회쪽(구터미널)에서 영업을하다가 시설노후 그리고 교통혼잡의 이유로 현위치로 2004년에 이동하였다고 해요 리모델링이 끝난걸로 알고있는데 그래서 인지 넓직하고 쾌적한 느낌이 나네요 

 

 

아침 이른시간에 버스를 타러 와서 그런지 가게문이 많이 닫혀있었구요 가게는 식당 분식집 토스트 떡집 그리고 로또판매점도 있네요 

 

 

대기하는 장소도 크고 넓으며 매점부터 시작해서 카페등등 매장들이 많이 입점되어있어요 많이 편리하게 되어있네요 

 

당진터미널 고속/시외버스 시간표를 보시기전에 당진터미널은 중간정류소라는게 있는데 기지시정류소 , 신평버스터미널, 삽교천시외버스터미널, 합덕버스터미널, 구룡정류소가 있어요 간의터미널 개념이고 대표적인 기지시정류소는 당진IC로 진입하기 직전의 경유지라 사람들이 많이들 이용해요

 

 

 

당진터미널 고속 시외버스 시간표 에요 강남센트럴시티는 첫차 6시부터 배차간격20분으로 22시까지 운행이 되며 서울남부터미널은 8시5분첫차에 21시30분이 막차에요 배차간격에 많이 길기에 그냥 강남센트럴로 이동하셔서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인천은 첫차가 7시 배차간격은 1시간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구요 21시까지 운행하네요 경유지로 기지시 삽교천 확인잘하시고 타심될거같구요 인천공항노선은 코로나19와관련해서 지금은 폐쇄중이에요 

이외에도 수원 첫차 7시 막차20시 일 5회운행 동서울터미널은 6시50분 첫차 1회운행 김포공항 고양으로 가는 버스는 8시15분 첫차 20시55분 막차 6회운행 광명,안양은 첫차 07시40분 막차 21시10분 10회운행 부천 성남 의정부 안산 안중평택 광주시간은 위에 사진에서 확인해주시면 될거같아요 

 

 

동대전터미널은 대전 복합터미널을 말하며 07시 첫차 21시 막차 배차간격1시간에 15회운행을 하며 아산, 안성, 천안, 춘천가는 버스는 6시30분 첫차20시30분 막차로 되어있네요 서산 태안은 수시로 운행을 하고 있으며 내포신도시 보령 군산은 2회 운행중이에요 (정말로 코로나때문에 노선이 많이 줄었네요..) 부산 2회 서부산1회

 

 

당진터미널 고속 시외버스 요금표에요 일일이 다 적기가 힘들어서 안적었구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하실수있어요 요금표의 날짜는 2020년 12월8일 기준 요금이에요 중고등학생과 유공자 그리고 아동할인이 되네요 

 

 

당진버스터미널 시내버스시간표도 도움이 될거같아서 찍어봤어요 

 

 

물품보관함이 있고 휴대폰충전기에 민원발급기계까지 있네요 이것저것 다 갖추고 있어요 

 

 

승차홀 확실히 부지가 넓어서 시원시원하네요 

 

 

터미널에서 나와서 정면을 바라본 사진이에요 앞이 엄청 넓어서 행사같은것들도 했던걸로 알고있는데 요즘 상황이 안좋아서 거리에 사람들도 없고 뭔가 허전하네요 빨리 해결되서 다시 예전과 같은 활기를 되찾았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