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blog

간편하게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미리캔버스)

by safemann 2021. 2. 13.

블로그 글을 쓰다 보면 사진이 필요하지만 사진이 없는 글이나 사진 넣기 애매한 글이지만 사진을 한 개 정도는 넣기 위한 이유로 썸네일이 필요로 합니다

 

 

 

 

또한 썸네일을 사용하게 되면 해당하는 글을 한눈에 보이게 하는 목적으로 유입수가 더 들어올수도 있다고들 하시네요.

 

다른 블로그를 방문하였을때 보게 되는 썸네일은 이쁘고 뭔가 어렵게 만든 느낌이 드는데 사실 대부분의 썸네일은 정말 간단하게 3분 안으로 만들어진 썸네일이랍니다

 

썸네일을 만들어주는 사이트들은 굉장히 많은데 무료이기도 하고 저작권과 상관없고 비교적 간단하고 깔끔한맛이 있는 미리 캔버스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포털사이트에서 미리 캔버스를 검색해주셔서 들어가시면 돼요

 

 

 

 

회원가입은 5초 만에 그냥 한번 클릭으로 연동으로 가능하며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어서 간편하게 가입을 하였어요. 첫 화면에서 바로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기본 템플릿 양식들이 있어요 디자인이 되어있는 기본 템플릿들이 굉장히 많고요 테마별로 설날이나 정월대보름, 밸런타인데이, 졸업 등이 있고 그대로 끌어 온 다음에 글자를 바꾸거나 그림 위치를 바꾸는 등 굉장히 쉽게 만들 수가 있어요.

 

또한 그 밑에 칸에는 나의 탬플릿이라고 계속 썸네일을 제작을 하게 되면 기록이 생기는데 반복적인 주제의 글을 쓰시거나 썸네일의 형식을 통일하고 싶으신 분들은 불러내기로 수정만 간단히 하고 저장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좀 더 디테일하게 꾸미시고 싶으신 분들은 썸네일 템플릿 배경으로 사진을 넣으실 수가 있고 사진은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라고 하네요 그리고 옆에 픽사 베이를 통해 검색도 가능하도록 해놓았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간편하게 썸네일을 만들어볼게요 텍스트를 눌러보시면 글씨 형식이 많이 나와요. 글씨체가 다양한데 마음에 드는 글씨를 클릭해주신 다음에 원하시는 글씨로 바꾸어주시면 돼요 저는 제가 이번 글에서 사용할 블로그 썸네일을 만들었어요 

 

 

 

 

 

 

 

허전하니 배경을 넣어봅니다.

 

 

 

 

적당한 무늬가 있어서 배경을 넣어보았어요 조합이 나쁘진 않군요

 

 

 

 

요소에 들어가시면 프레임으로 선을 넣거나 표를 넣거나 달력도 넣으시는 분들이 계신데 저는 간단한 게 좋아서 이대로 그냥 저장을 하겠습니다. 우측 상단 위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장을 하실 수 있는데 png , jpeg 형식이 있는데 둘 중 하나 아무거나 저장을 하셔도 상관이 없고 용량은 png로 받으시는 게 좀 더 적게 나와서 저는 png 형식으로 다운로드하였어요 

 

 

이렇게 블로그 썸네일을 간단하게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미리캔버스라는 프로그램이 좋고 간편해서 초보자분들도 손쉽고 간편하게 만들수 있을거라 생각되요. 저도 썸네일은 그냥 생각도 안하고있었는데 생각외로 너무 쉽고 간편해서 앞으로 사진없는글들을 쓸때 많이 활용할 생각입니다.

 

 

댓글